▒ 김주부 인테리어 ▒/자료 모음

[가구점] IKEA 이케아 -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김주부노트 2018. 2. 14. 09:33
반응형

" IKEA, 북유럽풍 인테리어 제품이 한 곳에 모인 곳!! "


오래 전에 국내 매장 오픈 직후 한 번 가보고 그 이후에는 가보지 못했는데요. 이번 셀인을 진행하며 다시 한 번 방문하려고 합니다. 미안하지만 아이들 놔두고 평일에 따로 시간 내서 다녀오려고 해요. 이 블로그의 '오프라인 매장' 카테고리는 방문 희망 하는 곳의 목록을 잊지 않기 위해 미리 작성해놓으려고 만든 것인데요. 정보도 같이 있음 좋을 것 같아 좀 더 상세히 정리해보기로 했답니다. ^^


이케아의 컨셉은 무엇인가요?

저의 경우 이케아하면 떠오르는 게 '실용적이면서 예쁘다' 입니다. 이케아의 컨셉은 '소수의 사람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겠다'입니다. 그래서 편리한 기능, 우수한 품질, 멋진 디자인에 그 가치를 담아냅니다. 예전에는 유학생이나 제3세계 노동자들이 찾는 값싸고 옮기기 쉬운 가구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지금은 내 집 장만 후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가구나 소품들을 이케아 제품으로 바꾸는 분들도 상당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고가의 가구를 들여놓고 버리지도 못하고 오래 쓰는 것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면 집안 분위기를 트렌드에 맞춰 유연하게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가구보다 좀 더 저렴할 수 있도록 '플랫팩(flat-pack)' 방식을 고안한 것이 인기의 주 요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방식은 완성되지 않은 가구 부품을 납작한 상자에 담아 판매하면 소비자가 쉽게 집으로 가져가 직접 조립이 가능하고, 이로 인해 운송비와 보관비를 줄일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을 만들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케아는 어느 나라 브랜드인가요?

이케아는 북유럽 감성을 대표하는 스웨덴의 브랜드입니다. IKEA라는 브랜드명은 창립자인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와 그의 가족농장 이름인 엘름타리드(Elmtaryd), 고향 마을 이름인 아구냐리드(Aqunnaryd)의 첫 글자를 하나씩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IKEA의 로고는 회사가 만들어진 이래 많이 바뀐 편은 아닙니다. 1967년 만들어진 세번째 버전이 현재까지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이케아 매장은 어디에 있나요?

이케아의 첫번째 매장은 독일 함부르크에 오픈하였습니다. 현재는 29개국에서 35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답니다.(2017.8.31 기준) 


함부르크 시내 중심가에 오픈한 이케아 첫번째 매장


국내에는 고양시와 광명시 두 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지방에서 구매를 위해 올라오는 것을 고려해 KTX 광명역이 있는 광명에 오픈할 걸까요? 서울, 경기권에서도 당연히 많이들 오시기에 평일에 가야 주차도 편히 하고, 제품도 찬찬히 둘러볼 수 있답니다. 광명 이케아의 운영시간과 주차요금 정보입니다. 아마 고양 이케아도 동일하게 운영될 듯 싶네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 사이트 방문해주세요.

광명 이케아 스토어 안내 Go

고양 이케아 스토어 안내 Go →


이케아 제품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단순히 제품만을 전시해놓는 것이 아니라, 공간 하나 하나를 각 컨셉을 가지고 꾸며놨습니다. 쇼룸과 모델하우스를 섞어놓은 듯하고, 실내지만 마치 거리를 걷는 기분이 듭니다. 볼거리가 굉장히 많아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방문해서 구경만 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이렇게 전시되어 있는 제품 중에 맘에 드는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제품이 큰 경우 제품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제품 번호를 적어 주문서를 제출하고 계산을 한 후에 직원이 준비해주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문서 제품인지는 전시되어 있는 제품의 태그를 확인하시면 알 수 있어요. 카트에 담는 제품의 경우 재고 상품이 코스트코와 같이 창고형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직접 찾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부피가 큰 제품이 많으시다면 일정 비용 지불 후 배송서비스도 받을 수 있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이케아 광명 층별 안내 Go 

이케아 쇼핑 단계 자세히 보기 Go 



집에 제품이 도착하면 또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요. 큰 제품은 조립식이 많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내야 합니다. DIY를 재미있어하고 뚝딱뚝딱 잘 만드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또 아닌 사람들도 있죠? 걱정하지 마세요. 이케아가구 조립대행 서비스도 있으니,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한가요?

대답은 'Yes' 입니다. 거리가 멀다면, 시간이 진짜 안난다면, 이유불문 만사 귀찮으신 분이라면 당연히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하십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제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인기가 많거나 최근에 출시된 상품 등 테마별로 추천도 받을 수 있답니다. 각종 할인 혜택도 꼼꼼이 챙기시구요. 저는 북유럽풍을 구현(?)하기 위한 제품들의 조합을 직접 보고 싶어 매장에 다시 한 번 가보려고 합니다. ^^


이케아코리아 구경가기 Go 



검소함을 실천한 이케아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알면 알수록 왜 이케아를 가구 공룡이라 칭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15년 된 볼보 자동차를 몰고, 저가항공의 이코노미만 이용하며 세계적인 재벌가임에도 검소함을 몸소 실천하던 이케아의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고문이 지난 달에 향년 91세 나이로 별세했다고 합니다. 


젋은 시절 캄프라드 모습


2016년 41조원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케아코리아의 경우 지난 해 매출이 365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의 인기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창업자는 이제 세상에 없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품질과 우수한 디자인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는 이케아의 철학은 계속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기에 소비자인 저는 즐겁고 행복하기만 합니다. ^^~


반응형